
김수학
학생마다 서로 다른 수업이 가능한 진짜 이유

1. 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의 1년은 성인의 1년과 다릅니다. 수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가진 시기이기에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 지에 따라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믿습니다. 같은 과목임에도 수학을 대하는 학생들의 상황은 참 다르다는 것을 매번 느낍니다. 수학이라는 과목에서 즐거움과 자신감을 얻는 학생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학으로 인해 상처 입고 좌절한 기억만 남은 학생도 있습니다. 같은 등급이어도 학생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은 각각 다릅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택해 귀한 시간을 낭비 없는 길로 안내하는 것. 이것이 김수학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입니다. 김수학에서는 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습니다.
2. 저도 학부모이기 때문입니다.
학부모이기 때문에 학부모님들의 마음도 알고, 또한 자녀들의 마음도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이 있기에 아이들이 스스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어려움까지도 찾아내거나 해결해 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같은 학부모로서의 경험이 선생으로서의 경험에 덧붙여질 때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느끼는 수업 체감이 달라지는 것을 교육현장에서 많이 느끼게 됩니다.


3.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는 일이 너무 좋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엘리트코스인 과학고와 카이스트를 졸업한 제가 선택한 평생의 직업은 바로 수학 교육입니다. 수학은 주요과목 중 학생들이 가장 두려움을 느끼는 과목입니다. 그러나 충분히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수학에서 자신감을 찾는 아이들을 보며 느끼는 이 기쁨! 다른 무엇보다도 이 기쁨을, 이 마음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 마음이 바로 우직하게 21년 동안 아이들마다 서로 다른 수업 방식을 고집해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4. 학원생을 무리하게 모집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학원을 크게 키우고자 하는 것이 동기가 아니었을 뿐더러,아이들을 가르치는 일 자체가 너무 좋아서 학원을 시작했습니다.제가 원하는 수업은 다른 학원의 환경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학생들의 특성과 상황에 맞춘 개별 맞춤 수업. 이 수업 방식을 지켜 나가는 것이야말로 김수학의 존재 의미입니다. 수업 방식의 특성상. 많은 수의 학생을 받기 어렵습니다. 또한 어떤 경우라도 재학생이 우선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규입학이 어려울 때도 많고 상담조차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맡게 된 학생은 내 자녀처럼 최선과 정성을 다해 지도합니다. 이것 만큼은 21년간 한 번도 타협한 적이 없습니다.


5. 최상위권부터 최하위권 학생 모두 환영합니다.
카이스트와 과학고라는 타이틀이 최상위권 학생에 대해서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학생의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른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강사에게 확실한 실력이 있어여 합니다. 그러나 그 실력은 단지 강사의 높은 학력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한 경험과 다양한 학생들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최상위권도 최하위권도 학생 각자에게 맞는 최고의 수업을 찾아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는 김수학이 개별 맞춤형 수업방식을 철저하게 고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6. 이 모든 것은 결과로 이어집니다.
학원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성적향상 입니다. 내신과 수능 모든 측면에서 현실의 성적관리를 하는 가이드 또한 매우 체계적으로, 그리고 책임 있게 챙깁니다. 수포자도 1등급이 되었습니다. 상위권 학생도 더 확실한 최상위권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실질적인 결과가 있었기에 25년 간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믿음과 응원이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